D-Ad Book Digital Advertising Book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자료실

자료실

메뉴

01 / 11
01 / 11
01 / 11
01 / 11
01 / 11
01 / 11
01 / 11
01 / 11
01 / 11
01 / 11
01 / 11

83의 자료가 있습니다.

  • [아이지에이웍스] 2025년 3월 TV 광고 노출 순위 [출처] 2025년 3월 TV 광고 노출 순위
    [아이지에이웍스] 2025년 3월 TV 광고 노출 순위 [출처] 2025년 3월 TV 광고 노출 순위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자료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TV AD INDEX입니다.

    2025년 3월, TV 광고 시장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3월 발생한 브랜드, 채널, 프로그램, 광고모델의 TV 광고 노출 성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 아래의 리포트에서는 [브랜드, 채널 TOP 20] 순위 콘텐츠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광고 모델 TOP 20]까지 포함된 풀 버전 리포트는 TV AD INDEX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3월 브랜드 광고 노출 순위 TOP 20


    3월에는 봄 시즌 수요에 맞춰 스포츠/레저 업종, 가정/생활 업종 브랜드의 광고 노출 상승이 눈에 띄었습니다.

     ✔ 스포츠/레저 업종 : 봄 시즌 야외활동 수요가 증가하며, 트레킹화 광고 노출 경쟁이 뜨거웠는데요.

                                       K2 플라이하이크는 3월 신규로 순위에 진입한 브랜드 중 유일하게 TOP 3에 올랐으며,

                                       25년 2월 신규 출시한 블랙야크 343라이트 스텝 역시 20위권 이내에 진입하였습니다.

     ✔ 가정/생활 업종 : 환절기, 이사 등의 수요에 맞춰 로보락S9맥스브이 울트라&슬림 및 노블 공기청정기 등 가전 

                                    제품 광고 노출이 상승했습니다.





    2. 3월 채널 평균 노출 순위 TOP 20


    다음으로 3월의 채널 평균 노출(광고 1회당 노출된 평균 셋톱박스 수)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KBS2의 평균 노출은 전월과 유사했으나, 다른 채널들의 평균 노출 하락에 힘입어 4개월 만에 1위를 탈환했습니다.

    한편, MBC는 일부 보도 프로그램(MBC 뉴스데스크,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등)의 평균 노출이 하락하면서, 전월대비 2계단 하락한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2025년 KBO 야구 리그 개막의 영향을 받아 스포츠 채널인 SPOTV의 평균 노출 순위가 전월대비 상승하며 주목받았습니다. 






    ☞3월을 뜨겁게 달군 [프로그램 TOP 20]과 [광고 모델 TOP 20]도 궁금하신가요? 아래 버튼에서 무료로 확인해보세요!



    ☞ TV AD INDEX 데이터로 무엇을 확인할 수 있나요? 무료 데이터로 상세히 확인해보세요 ! 


    2025-04-21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리서치애드] 2025년 2월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보고
    [리서치애드] 2025년 2월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보고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리서치애드'에서 배포한 자료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5-04-11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리서치애드] 2025년 2월 교육관련 웹서비스(온라인교육) 업종 트렌드 보고
    [리서치애드] 2025년 2월 교육관련 웹서비스(온라인교육) 업종 트렌드 보고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리서치애드'에서 배포한 자료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5-04-11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리서치애드] 2025년 2월 동영상 광고 현황
    [리서치애드] 2025년 2월 동영상 광고 현황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리서치애드'에서 배포한 자료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5-04-11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리서치애드] 2025년 2월 모바일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
    [리서치애드] 2025년 2월 모바일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리서치애드'에서 배포한 자료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5-04-11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 용어 완벽 정리! 취업·실무에서 꼭 필요한 마케팅 용어 모음집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 용어 완벽 정리! 취업·실무에서 꼭 필요한 마케팅 용어 모음집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자료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신입 마케터,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는 대학생/취준생이라면 주목! 이런 고민 한번쯤 해보셨나요?


    - "CPM, CDP? 다들 쓰긴 하는데 정확히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요"

    - "마케팅 실무에서 자주쓰는 용어를 몰라서 걱정돼요"

    - "면접에서 마케팅 용어 관련 질문을 받으면 제대로 답하기가 어려워요"

    - 마케팅 초보자들이 겪는 이 고민들을 해결하기 위해 디파이너리가 마테이 실무 용어 A to Z 까지 정리된 [마케팅 용어 모음.ZIP]을 무료로 준비했습니다!

    북마크 필수! 필요할 때마다 바로 꺼내보는 마케팅 용어 사전으로 활용해보세요


    [SUMMARY]

    - 마케터가 알아야할 기본 마케팅 전략 용어

    - 헷갈리기 쉬운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용어

    - 고객 관리를 위한 고객 데이터 마케팅 용어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아이지에이웍스] 결제 데이터로 보는 가성비 끝판왕 다이소
    [아이지에이웍스] 결제 데이터로 보는 가성비 끝판왕 다이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여러분들은 다이소에서 쇼핑을 자주 하시나요? 요즘 다이소는 생활용품뿐만 아니라 화장품, 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가성비 제품을 앞세우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이소의 카드 결제 금액 데이터를 바탕으로 그 현황과 소비자들의 이용 패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소의 카드 결제 금액은 2021년 1조 3,514억 원에서 2024년 2조 1,354억 원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 불황으로 인해 소비 활동이 위축된 2025년 1~2월 누적 결제 금액마저도 전년 대비 8% 상승하며, 다이소는 여전히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이소가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제품군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와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는 최근 생활용품뿐만 아니라 화장품, 의류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소비자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20대부터 60대까지 모든 연령층에서 카드 결제 금액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2025년 2월 기준 성별·연령별 카드 결제 금액 비중을 분석한 결과, 특정 연령대나 성별에 치우치지 않고 고르게 분포된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세대든 부담 없이 다이소 쇼핑을 즐겨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이소의 연간 결제 금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과 더불어, 결제 건수 역시 지난 3년간 약 627만 건이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다이소의 핵심 경쟁력이라 할 수 있는 초저가 균일가에도 불구하고, 객단가와 건단가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결제 건수와 객단가의 지속적인 증가는 다이소의 상품력과 고객 접근성이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확인시켜 주는 중요한 지표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는 평일보다는 주말에, 오전과 밤 시간보다는 낮 시간대에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말 낮 시간대는 매장 방문이 가장 활발하며, 이 시간대에 집중된 소비 패턴이 두드러집니다.




    지금까지 모바일인덱스 소비 인덱스 데이터를 통해 다이소의 결제 트렌드와 소비자 이용 패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소 이외에도 쿠팡, 테무 등 온라인 쇼핑 업계의 무료 결제 데이터를 확인해 보세요!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데이터로 살펴보는 모바일 핫이슈 모음집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데이터로 살펴보는 모바일 핫이슈 모음집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최근 모바일 시장에서는 짧은 시간 동안 주목받았다가 빠르게 사라지는 앱들이 있는 반면, 꾸준히 성장하며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는 앱들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급격한 관심 이후 하락세를 보인 딥시크(click), 오징어게임2로 다시 한번 흥행에 성공한 넷플릭스, 페이스북을 넘어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틱톡·틱톡라이트, 그리고 영어 학습 앱 시장에서 승기를 잡은 듀오링고까지.

    이번에는 모바일인덱스 INSIGHT 데이터를 통해 이 네 가지 이슈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월 28일 딥시크(click) 업데이트와 함께 딥시크의 사용자 수와 신규 설치 건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정부의 경계령과 보안 우려가 확산되며, 사용자 수와 설치 건수는 더이상 늘지 않고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2 공개와 함께 이전 시즌과 비슷한 월간 사용자 수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또, 11월 동영상 스트리밍 카테고리 TOP4 내 점유율이 39%에서 오징어게임2 공개와 함께 12월에 41%로 상승하며 점유율에서도 성과를 보였습니다.





    틱톡과 틱톡 라이트는 급격히 성장하며 월간 사용자 수와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 측면에서 페이스북을 넘어섰습니다. 보상형 플랫폼인 틱톡 라이트의 놀라운 성장세가 그 중심에 있으며, 이와 함께 월간 사용자 수와 1인당 월평균 사용일 수·사용 시간이 모두 증가하면서 틱톡과 틱톡 라이트는 더욱 효과적인 광고 매체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1월은 새해 다짐과 함께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 듀오링고, 말해보카, 스픽 등 주요 영어 학습 앱들의 활발한 마케팅 활동이 돋보였던 시기입니다. 유튜브·인스타그램 광고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이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려는 시도가 엿보였습니다.

    영어 학습 앱에서 월평균 사용일 수, 신규 설치 건수, 재방문율은 사용자의 충성도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듀오링고는 이 세 가지 지표에서 모두 선두를 차지하며, 사용자들의 꾸준한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성공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모바일인덱스 INSIGHT 데이터를 통해 주요 이슈들을 살펴봤습니다. 과연 앞으로 또 어떤 모바일 트렌드와 변화가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됩니다.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아이지에이웍스] 2024년 TV 광고 시장 총정리 - 채널/프로그램 광고 노출 분석
    [아이지에이웍스] 2024년 TV 광고 시장 총정리 - 채널/프로그램 광고 노출 분석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TV AD INDEX 입니다.

    2024년, 지난 한 해 동안 광고당 평균 노출이 가장 많았던 채널은 어디일까요?
    2024년 방영된 프로그램 중, 광고당 평균 노출이 가장 높았던 프로그램은 무엇이었을까요?
    광고당 평균 노출은 월별, 요일별, 시간대별로 어떤 차이를 보였을까요?


    약 950만 대의 셋톱박스 TV 광고 노출 데이터 & 4,300만 모바일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2024년도 TV 광고 시장 총 결산 – 채널/프로그램 광고 노출 분석" 로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전체 내용을 담은 PDF 리포트는 본문 하단 링크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


    [Summary]
    1. 2024년 채널별 광고당 평균 노출 순위
    1.1 <채널> 월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1.2 <채널> 요일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1.3 <채널> 시간대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2. 2024년 프로그램별 광고당 평균 노출 순위 TOP50
    2.1 <프로그램> 월별 광고당 평균 노출 프로그램 TOP5
    2.2 <프로그램> 요일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2.3 <프로그램> 시간대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 리포트 설명 ※
    - 데이터 분석기간 : 2024년 1월~ 2024년 12월
    - 분석 채널수 : 71개 채널
    - 주요 분석 지표 :
    광고당 평균 노출 : 광고 1회당 노출된 평균 셋톱박스 수



    1.  2024년도 채널별 광고당 평균 노출 순위


    2024년 광고당 평균 노출이 가장 많았던 채널은 어디였을까요?

    ✅MBC가 평균 노출 41.4만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TOP3 채널은 모두 지상파(MBC, SBS, KBS2)였으며, tvN이 그 뒤를 이어 4위에 올랐습니다.
    ✅또한, 보도채널인 YTN과 연합뉴스TV도 많은 평균 노출을 기록하며 높은 순위를 보였습니다.





    1.1  <채널>월별 광고당 평균 노출 트렌드

    2024년 광고 노출 트렌드를 살펴보면, 상반기에는 평균 노출이 높은 수준에서 시작했으나, 하반기로 갈수록 감소하거나 일정 수준을 유지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채널별 월별 노출 추이를 살펴보면,
    ✅ 상반기 지상파 3사(MBC, SBS, KBS2)가 치열한 선두 경쟁, 6월~10월 SBS가 지속적으로 1위를 기록하며 강세를 유지했습니다.
    ✅ tvN은 12월을 제외하고 꾸준히 4위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습니다.
    ✅ 뉴스보도 채널 YTN, 연합뉴스TV은 하반기로 갈수록 평균 노출 순위 상승을 보였습니다.






    2.  2024년도 프로그램별 광고당 평균 노출 순위 TOP50


    2024년도 광고당 평균 노출이 가장 많은 프로그램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KBS2 주말연속극 <효심이네 각자도생>이 올해 광고당 평균 노출 순위 1위를 기록했습니다.

    유형별로 살펴보면:
    ✅드라마 부문 1위: <효심이네 각자도생> (KBS2)
    ✅예능 부문 1위: <1박 2일> (KBS2)
    ✅뉴스/보도 프로그램 중에서는 <특집 PD수첩>이 유일하게 TOP 50에 진입하며 높은 노출을 기록했습니다.




    2.1 <프로그램> 월별 광고당 평균 노출 프로그램 순위 TOP5


    ✅상반기는 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 <눈물의 여왕>, <미녀와 순정남>이 최다 평균 노출을 기록했습니다.
    ✅하반기의 경우 8월 개편된 <1박 2일>, SBS의 <굿파트너>, <지옥에서 온 판사>가 가장 높은 평균 노출을 나타냈습니다.




    이 밖에도 채널/프로그램의 요일별 트렌드, 시간대별 트렌드 등 자세한 사항 궁금하시다면,
     'PDF 버전 리포트 보기'  링크를 통해 풀버전을 무료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각 채널의 광고 성과가 궁금하신가요?!
    TV AD INDEX에서 제공하는 데이터가 궁금하다면?
    무료로 제공하는 TV 광고 데이터도 확인해보세요 !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아이지에이웍스] 1월 월간 인기 게임 앱 순위 총정리
    [아이지에이웍스] 1월 월간 인기 게임 앱 순위 총정리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25년 1월에는 과연 어떤 모바일 게임이 인기 있었을까요?
    모바일인덱스 GAME 데이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1. 25년 1월 월간 게임 매출 TOP10


     1월 모바일 게임 매출 1위는 414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Last War' 입니다. 'Last War'는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 캠페인이 더해지면서 매출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PVP와 같은 경쟁 요소를 강화해 유저들의 꾸준한 참여를 이끌어내며 상위권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2위는 373억 원을 기록한 '리니지M', 3위는 366억 원을 기록한 'WOS:화이트아웃 서바이벌', 4위는 162억 원의 '로얄매치', 5위는 149억 원을 기록한 '오딘'이 차지했습니다.



    [1월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TOP50]




    2. 25년 1월 인기 모바일 게임 TOP10


     1월 인기 모바일 게임 1위는 204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로블록스'가 차지했습니다. 2024년 한 해 동안 줄곧 1위를 유지했던 브롤스타즈를 제치며 순위가 뒤바뀌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어서 2위는 195만 명을 기록한 '브롤스타즈', 3위는 155만 명의 'Minecraft', 4위는 153만 명의 '전략적 팀 전투', 5위는 150만 명의 '로얄매치'가 각각 순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브롤스타즈', '전략적 팀 전투', '쿠키런: 킹덤'과 같은 인기 IP 게임들이 여전히 유저 충성도를 기반으로 순위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과연 올해는 어떤 신작 모바일 게임이 시장에 등장해 기존 트렌드에 변화를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1월 모바일 인기 게임 TOP50]


    1월 사용자 수와 매출 외에 더 자세한 분석과 상위권에 포함되지 않은 게임에 대한 데이터는 모바일인덱스 GAME에서 제공합니다.

    주목하고 있는 게임에 대한 데이터 기반 분석 지표를 확인해 보세요!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처음으로
1 2 3 4 5 6 7 8 9
이전 마지막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