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83개의 자료가 있습니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자료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TV AD INDEX입니다.
2025년 3월, TV 광고 시장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3월 발생한 브랜드, 채널, 프로그램, 광고모델의 TV 광고 노출 성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 아래의 리포트에서는 [브랜드, 채널 TOP 20] 순위 콘텐츠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광고 모델 TOP 20]까지 포함된 풀 버전 리포트는 TV AD INDEX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3월 브랜드 광고 노출 순위 TOP 20
3월에는 봄 시즌 수요에 맞춰 스포츠/레저 업종, 가정/생활 업종 브랜드의 광고 노출 상승이 눈에 띄었습니다.
✔ 스포츠/레저 업종 : 봄 시즌 야외활동 수요가 증가하며, 트레킹화 광고 노출 경쟁이 뜨거웠는데요.
K2 플라이하이크는 3월 신규로 순위에 진입한 브랜드 중 유일하게 TOP 3에 올랐으며,
25년 2월 신규 출시한 블랙야크 343라이트 스텝 역시 20위권 이내에 진입하였습니다.
✔ 가정/생활 업종 : 환절기, 이사 등의 수요에 맞춰 로보락S9맥스브이 울트라&슬림 및 노블 공기청정기 등 가전
제품 광고 노출이 상승했습니다.
2. 3월 채널 평균 노출 순위 TOP 20
다음으로 3월의 채널 평균 노출(광고 1회당 노출된 평균 셋톱박스 수)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KBS2의 평균 노출은 전월과 유사했으나, 다른 채널들의 평균 노출 하락에 힘입어 4개월 만에 1위를 탈환했습니다.
한편, MBC는 일부 보도 프로그램(MBC 뉴스데스크,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등)의 평균 노출이 하락하면서, 전월대비 2계단 하락한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2025년 KBO 야구 리그 개막의 영향을 받아 스포츠 채널인 SPOTV의 평균 노출 순위가 전월대비 상승하며 주목받았습니다.
☞3월을 뜨겁게 달군 [프로그램 TOP 20]과 [광고 모델 TOP 20]도 궁금하신가요? 아래 버튼에서 무료로 확인해보세요!
☞ TV AD INDEX 데이터로 무엇을 확인할 수 있나요? 무료 데이터로 상세히 확인해보세요 !
2025-04-21
한국디지털광고협회
2025-04-11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자료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신입 마케터,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는 대학생/취준생이라면 주목! 이런 고민 한번쯤 해보셨나요?
- "CPM, CDP? 다들 쓰긴 하는데 정확히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요"
- "마케팅 실무에서 자주쓰는 용어를 몰라서 걱정돼요"
- "면접에서 마케팅 용어 관련 질문을 받으면 제대로 답하기가 어려워요"
- 마케팅 초보자들이 겪는 이 고민들을 해결하기 위해 디파이너리가 마테이 실무 용어 A to Z 까지 정리된 [마케팅 용어 모음.ZIP]을 무료로 준비했습니다!
북마크 필수! 필요할 때마다 바로 꺼내보는 마케팅 용어 사전으로 활용해보세요
[SUMMARY]
- 마케터가 알아야할 기본 마케팅 전략 용어
- 헷갈리기 쉬운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용어
- 고객 관리를 위한 고객 데이터 마케팅 용어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여러분들은 다이소에서 쇼핑을 자주 하시나요? 요즘 다이소는 생활용품뿐만 아니라 화장품, 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가성비 제품을 앞세우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이소의 카드 결제 금액 데이터를 바탕으로 그 현황과 소비자들의 이용 패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소의 카드 결제 금액은 2021년 1조 3,514억 원에서 2024년 2조 1,354억 원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 불황으로 인해 소비 활동이 위축된 2025년 1~2월 누적 결제 금액마저도 전년 대비 8% 상승하며, 다이소는 여전히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이소가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제품군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와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는 최근 생활용품뿐만 아니라 화장품, 의류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소비자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20대부터 60대까지 모든 연령층에서 카드 결제 금액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2025년 2월 기준 성별·연령별 카드 결제 금액 비중을 분석한 결과, 특정 연령대나 성별에 치우치지 않고 고르게 분포된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세대든 부담 없이 다이소 쇼핑을 즐겨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이소의 연간 결제 금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과 더불어, 결제 건수 역시 지난 3년간 약 627만 건이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다이소의 핵심 경쟁력이라 할 수 있는 초저가 균일가에도 불구하고, 객단가와 건단가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결제 건수와 객단가의 지속적인 증가는 다이소의 상품력과 고객 접근성이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확인시켜 주는 중요한 지표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는 평일보다는 주말에, 오전과 밤 시간보다는 낮 시간대에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말 낮 시간대는 매장 방문이 가장 활발하며, 이 시간대에 집중된 소비 패턴이 두드러집니다.
지금까지 모바일인덱스 소비 인덱스 데이터를 통해 다이소의 결제 트렌드와 소비자 이용 패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소 이외에도 쿠팡, 테무 등 온라인 쇼핑 업계의 무료 결제 데이터를 확인해 보세요!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1월 28일 딥시크(click) 업데이트와 함께 딥시크의 사용자 수와 신규 설치 건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정부의 경계령과 보안 우려가 확산되며, 사용자 수와 설치 건수는 더이상 늘지 않고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넷플릭스는 오징어게임2 공개와 함께 이전 시즌과 비슷한 월간 사용자 수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또, 11월 동영상 스트리밍 카테고리 TOP4 내 점유율이 39%에서 오징어게임2 공개와 함께 12월에 41%로 상승하며 점유율에서도 성과를 보였습니다.
틱톡과 틱톡 라이트는 급격히 성장하며 월간 사용자 수와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 측면에서 페이스북을 넘어섰습니다. 보상형 플랫폼인 틱톡 라이트의 놀라운 성장세가 그 중심에 있으며, 이와 함께 월간 사용자 수와 1인당 월평균 사용일 수·사용 시간이 모두 증가하면서 틱톡과 틱톡 라이트는 더욱 효과적인 광고 매체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모바일인덱스 INSIGHT 데이터를 통해 주요 이슈들을 살펴봤습니다. 과연 앞으로 또 어떤 모바일 트렌드와 변화가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됩니다.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1. 2024년도 채널별 광고당 평균 노출 순위
2. 2024년도 프로그램별 광고당 평균 노출 순위 TOP50
2.1 <프로그램> 월별 광고당 평균 노출 프로그램 순위 TOP5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1월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TOP50]
[1월 모바일 인기 게임 TOP50]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리서치애드'에서 배포한 자료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