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47개의 자료가 있습니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2024-11-25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24년 10월에는 과연 어떤 모바일 앱들이 인기가 있었을까요?
모바일인덱스 INSIGHT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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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4년 10월 월간 사용자 급상승 앱 TOP10
사용자 수 128만 명 증가로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인 앱은 'V3 Mobile Plus' 였습니다. 최근 휴대전화를 조종해 지인들에게 이른바 미끼문자 등을 보내는 '좀비폰' 사기 수법이 횡행함에 따라 정부가 주의를 당부했는데요. 이러한 스미싱 범죄로부터 피해를 막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모바일 백신 프로그램 설치의 중요성이 확대되며 'V3 Mobile Plus' 이 급증하는 추이를 보였습니다.
2위와 3위는 '토스'와 'Blue sky'가 각각 차지했습니다. 2위에 오른 '토스'는 지난 한글날, 이벤트 기간 동안 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주는 한글날 이벤트를 진행하며 사용자 수가 61만 명 증가하였습니다. 3위에 오른 'Blue sky'는 55만 명이 증가했습니다. 최근 'X'는 사용자의 데이터 활용과 광고 중심의 유로 운영 방식을 통해 논란이 되었는데요. 이러한 이슈에 'X' 사용자들 사이에서 'Blue sky'로 이동하는 수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4위는 'CJ 온스타일'이 55만 명 증가하였으며, 5위는 'TOPTEN 10'이 10월 10일 텐텐데이 세일 영향으로 인해 51만 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월 월간 급상승 앱 순위 TOP50]

2. 24년 10월 월간 앱 신규설치 TOP10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를 살펴보면 금융 업종의 토스가 41만, 엔터테인먼트 업종의 스포티파이가 50만, 쇼핑 업종에서는 테무가 87만, 여행/교통 업종에서는 카카오T가 35만, 식음료 업종은 쿠팡이츠가 55만, 패션/의류 업종에서는 무신사가 36만 신규 설치를 기록하며 각 업종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달과 비교했을 때, 엔터테인먼트와 패션 업종을 제외하고는 큰 순위 변화가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편, 무료 스포티파이 서비스를 출시한 스포티파이와 10월 세일을 진행한 탑텐이 새롭게 순위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다른 업종들의 1위 자리 굳히기는 계속될지 궁금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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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5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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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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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10월에는 과연 어떤 게임이 인기 순위 1위와 매출 1위를 차지했을까요?
모바일인덱스 GAME 데이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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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4년 10월 월간 게임 매출 TOP10
9월 모바일 게임 매출 1위는 421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리니지M입니다. 지난 9월에 이어 계속해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대규모 업데이트와 활발한 마케팅 사업의 효과로 유입이 지속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어서 2위는 387억 원을 기록한 라스트워:서바이벌, 3위는 320억 원을 기록한 WOS:화이트아웃 서바이벌, 4위는 201억 원의 오딘, 5위는 191억 원을 기록한 로얄 매치가 차지했습니다.

[10월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TOP50]

2. 24년 10월 인기 모바일 게임 TOP10

[10월 모바일 인기 게임 TOP50]

10월 사용자 수와 매출 외에 더 자세한 분석과 상위권에 포함되지 않은 게임에 대한 데이터는 모바일인덱스 GAME에서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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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5
한국디지털광고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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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거의 전국민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지금, 모바일과 금융은 떼놓을 수 없는 관계가 되어있는데요. 스마트폰이 없이 금융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이제는 상상도 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시중 은행의 사용도 훨씬 편리해졌지만, 이와 함께 떠오른 '토스' 또한 모바일 금융에서 빼놓을 수 없는 플레이어인데요. 지난 9월 토스의 MAU는 1,870만으로 15위(click)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송금 앱에서 이제는 뱅킹, 페이, 증권, 투자, 리워드 등 금융 슈퍼 앱이 된 토스, 금융 앱 시장에서 어떤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지, 모바일인덱스 데이터로 알아봤습니다.
토스(click)가 10월 8일부터 10월 10일까지 진행된 한글날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1,003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단일 금융 앱 중 최고 수치인데요. 슈퍼앱을 통해 넓은 서비스 커버리지로 쌓아온 고객을, 직관적이고 지인에게 공유할 수 있는 리워드 이벤트를 통해 폭발적인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 앱 카테고리에서 토스의 뒤를 이은 단일 앱은, 카카오뱅크(click)로 24년 10월 8일 기준 DAU 514만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KB스타뱅킹(click)이 DAU 395만, 신한 SOL뱅크(click)가 DAU 235만, NH콕뱅크(click)가 DAU 184만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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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5
한국디지털광고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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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최근 한강 작가의 노벨 문학상 수상 소식이 화제인데요. 이로 인해 한강 작가의 책을 줄 서서 사거나 관련 도서가 품절되는 등의 독서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일명 '한강 신드롬'이라고도 불리며 도서 업계에 희소식이 들리고 있는 요즘, 과연 주요 도서 플랫폼들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노벨 문학상 수상 직후의 도서 플랫폼 시장 흐름을 모바일인덱스의 앱 사용 데이터와 소비인덱스의 카드 결제 데이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강 작가의 노벨 문학상 수상 발표 이후, 주요 도서 플랫폼의 일일 사용자 수와 카드 결제 금액이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10월 10일 노벨 문학상 수상이 발표된 직후, 주요 도서 플랫폼 (교보문고,예스24,알라딘)의 일일 사용자 수가 급증하여 '예스24'(click!)는 33만 명, '알라딘'은 28만 명, '교보문고'는 22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예스24' 사용자 수의 상승폭이 크게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결제 금액 측면에서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수상 직후인 10월 11일에는 '교보문고'의 카드 결제 금액이 25억 원으로 증가했으며, 이는 전 일과 비교했을 때 9억 원 차이로 상당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예스24'와 '알라딘'의 카드 결제 금액이 각각 17억 원과 8.7억 원으로 증가하며 노벨 문학상 수상 이후 도서 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증가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주요 도서 플랫폼 시장의 흐름을 앱 사용 데이터와 카드 결제 데이터를 통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더 다양한 기업의 데이터가 궁금하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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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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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확대보기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커피는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커피 전문점을 가장 많이 이용하시나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가성비를 중요하게 여기며 저가 커피 브랜드를 많이 이용하고 계실 텐데요. 특히,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은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성비 좋은 커피를 선택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죠. 이런 트렌드는 경기 불황 속에서도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저가 커피의 전성시대가 도래한 가운데, 오늘은 모바일인덱스의 소비 데이터를 통해 저가 커피 시장의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과연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저가 커피 5사의 결제 금액 총합 추이를 살펴보면, 저가 커피 시장이 매년 결제 금액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2024년 9월에는 1,462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저가 커피 시장이 폭풍 성장을 이어가고 있지만,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가 커피 브랜드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을 기대하는 경향이 강해졌기 때문입니다. 이제 많은 소비자들이 가격과 품질을 모두 고려하여 선택하는 데 주목하고 있습니다.

저가 커피 시장 내 브랜드 점유율을 살펴보면, 메가커피가 2024년 9월 결제 금액 639억 원을 기록하며 43.7%의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컴포즈커피가 26%, 빽다방이 1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저가 커피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에서 메가커피(click!)의 강세가 확실하게 드러나는데요, 이는 소비자들이 메가커피의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에 긍정적으로 반응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스타벅스와도 견줄 만할까요? 소비자들의 소비 행태가 어떠한지 데이터로 살펴봤습니다.


스타벅스와 메가커피의 재구매율과 1인당 월평균 결제 횟수를 비교해본 결과, 7일 후 재구매율에서 메가커피는 31.8%, 스타벅스는 24.9%로 나타나 메가커피의 재구매율이 더 높습니다. 또한 월평균 결제 횟수에서도 메가커피가 간소한 차이로 앞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저가 커피 브랜드를 선택하면서, 한때 스타벅스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가 독점했던 고객 충성도가 저가 브랜드로 분산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특히, 메가커피는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을 제공하여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들이 스타벅스 못지않은 빈도로 메가커피를 찾는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메가커피와 스타벅스 각각의 구매자 데모그래픽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먼저 성별 결제 금액 비율을 살펴보면, 메가커피는 남성 비율이 55.1%로 상대적으로 남성 소비자가 많은 반면, 스타벅스는 여성 비율이 60.2%로 여성 소비자가 더 많이 이용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남녀 비율의 차이가 확연히 나타나는 것은 각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과 제품 이미지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반영합니다.
연령별 결제 금액 비율을 분석해보면, 30대와 40대 소비자들은 스타벅스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20대 이하와 50대 이상 소비자들은 메가커피를 더 즐겨 찾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메가커피의 손흥민 효과와 같은 스포츠 스타의 영향력도 한몫할 수 있으며, 테이크아웃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 차이도 이러한 구매 패턴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바일인덱스 소비 인덱스 데이터를 통해 저가 커피의 현황과 브랜드 간의 경쟁 상황을 살펴봤습니다. 소비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들이 어떤 브랜드를 선호하는지, 소비 행태를 비교해봤는데요.
이 외 쿠팡, 쿠팡이츠, 넷플릭스 등 무료 결제 데이터도 확인해 보세요!
2024-10-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