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d Book Digital Advertising Book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자료실

자료실

메뉴

01 / 11
01 / 11
01 / 11
01 / 11
01 / 11
01 / 11
01 / 11
01 / 11
01 / 11
01 / 11
01 / 11

147의 자료가 있습니다.

  • [아이지에이웍스] 9월 월간 인기 게임 앱 순위 총정리
    [아이지에이웍스] 9월 월간 인기 게임 앱 순위 총정리

    652369ef30442.png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9월에는 과연 어떤 게임이 인기 순위 1위와 매출 1위를 차지했을까요?

    모바일인덱스 GAME 데이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많은 게임 데이터 무료로 확인하기 >>




    1. 24년 9월 월간 게임 매출 TOP10


    9월 모바일 게임 매출 1위는 404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리니지M입니다. 지난 8월에 이어 계속해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대규모 업데이트와 마케팅으로 유입된 사용자들과 충성 고객의 시너지를 통해 꾸준히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2위는 378억 원을 기록한 라스트워:서바이벌, 3위는 284억 원을 기록한 WOS:화이트아웃 서바이벌, 4위는 168억 원의 오딘, 5위는 146억 원을 기록한 로얄 매치가 차지했습니다.
    이번 매출 순위에서는 특히, PVP/경쟁형RPG, 하이퍼캐주얼, 매치3 등 여러 장르의 게임이 순위권에 포함된 것이 인상적인데요. PVP/경쟁형RPG와 하이퍼캐주얼 장르가 양분해왔던 매출 순위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 24년 9월 인기 모바일 게임 TOP10


    지난 9월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게임은 214만 명을 확보한 브롤스타즈로 지난 달에 이어 1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2위는 177만 명을 기록한 로블록스, 3위는 156만 명의 로얄 매치, 4위는 148만 명의 전략적 팀 전투, 5위는 93만 명의 포켓몬GO가 각각 차지했습니다. 올해들어, 브롤스타즈, 로블록스, 로얄 매치는 꾸준히 1위부터 3위까지 위치해있는데요. 지난달에 비해, 3위인 로얄매치와 4위인 전략적 팀 전투의 간의 차이가 좁혀진 만큼 순위에 변화가 있을지 주목하면 좋겠습니다!




    9월 사용자 수와 매출 외에 더 자세한 분석과 상위권에 포함되지 않은 게임에 대한 데이터는 모바일인덱스 GAME에서 제공합니다.

    주목하고 있는 게임에 대한 데이터 기반 분석 지표를 확인하세요!

    모바일인덱스 GAME 확인하기 >>


    2024-10-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아이지에이웍스] 9월 월간 인기 모바일 앱 순위 총정리
    [아이지에이웍스] 9월 월간 인기 모바일 앱 순위 총정리

    652369ef30442.png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24년 9월에는 과연 어떤 모바일 입들이 인기가 있었을까요?
    모바일인덱스 INSIGHT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9월 인기 모바일 앱 리포트 풀버전 무료로 확인하기 >>

    "본문의 하이퍼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앱의 상세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24년 8월 월간 사용자 급상승 앱TOP10


    사용자 수 91만명 증가로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인 앱은 'A.(에이닷)'이었습니다. AI 기반 통화 관련 서비스와 함께 통화 녹음 기능으로 주목을 받았던 에이닷은 AI기반 기능 강화와 서비스 개편을 진행하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2위와 3위는 뷰티 업계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무신사'와 '올리브영'이었습니다. 2위에 오른 '무신사'는 사용자 수 53만명 증가, 3위에 오른 '올리브영'은 49만 명이 증가하면서 두 앱 모두 성공적으로 신규고객이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서 4위는 <흑백요리사>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넷플릭스'가 46만 명 증가 했고, 5위는 '삼쩜삼'이 44만 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24년 8월 월간 앱 신규설치 TOP10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를 살펴보면 금융 업종의 토스가 35만, 엔터테인먼트 업종의 쿠팡플레이가 44만, 쇼핑 업종에서는 테무가 87만, 여행/교통 업종에서는 티머니GO가 35만, 식음료 업종은 쿠팡이츠가 55만, 패션/의류 업종에서는 무신사가 37만 신규설치를 기록하며 각 업종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달과 비교했을 때, 쇼핑 업종과 패션/의류 업종을 제외한 모든 업종에서 신규 설치 순위 1위가 바뀌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쿠팡플레이, 쿠팡이츠 등 쿠팡의 서비스들이 각각 넷플릭스와 배달의 민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면서, 배달과 엔터네인먼트 업종 모두 경쟁이 계속해서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 많은 앱 순위와 데이터가 궁금하시다면,
    모바일인덱스 INSIGHT에서 무료로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모바일인덱스 INSIGHT 바로가기 >>


    2024-10-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아이지에이웍스] 욜로는 옛말? 지금은 요노시대
    [아이지에이웍스] 욜로는 옛말? 지금은 요노시대

    652369ef30442.png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혹시 요노라는 단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최근 고물가 · 고금리 시대에 '요노'라는 단어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데요.
    오늘은 요노의 특징을 앱 사용성 데이터와 소비 데이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Full ver 리포트는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UMMARY]

    - 요노란 무엇일까?
    - 고물가 시대에 중고 물품 더 찾는다! 어떤 앱이 증가했을까?
    - 떠오르는 중고 패션 플랫폼 차란, 1년 사이 사용자 수 크게 급증?
    - 요노족 공략에 바쁜 금융권, 저소비 트렌드에 맞춘 상품 출시
    - 금융 상품 따라 이동하나? 출시 후 일일 사용자 수 증가
    - 저가 유행에 기회 잡는 다이소! 사용자 수 역대 최고치 기록
    - 싸니까 용서? 알리 · 테무 품질 논란에 주춤했으나 굳건한 소비층 확보
    - 요노 영향에 드림카 영끌 문화마저 주춤? 



    요노란?

    'You Only Need One'의 약자로,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필요한 것만 소유하고 과도한 소비를 지양하며, 절약 생활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유행이었던 'You Only Live Once' 즉, 현재의 행복을 중요시하는 욜로의 성격과는 전혀 반대되는 소비 형식이 나타나며 요노를 선언한 청년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1. 중고 = 낡은 것? 중고의 매력에 빠진 요노족들!

    중고 상품 많이들 구매하시나요? 물가가 상승함에 따라 중고 시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실제로 주요 중고 거래 앱인 당근마켓, 번개장터,중고나라의 사용자 수로 확인해 보았을 때, 1년 사이 각각 47만, 27만, 10만 명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통해 새 상품을 구매하기 보다 중고를 먼저 찾아보는 경향이 확대됐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티끌 모아 티끌? 요즘 금융권이 요노족을 확보하는 방법

    저소비를 추구하는 요노족들! 그렇다면 요노족들은 어떻게 돈을 더 모으고자 할까요?
    금융 업종들은 고금리 적금과 무지출 챌린지 등 저축 및 저소비를 독려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며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일일 사용자 수 데이터로 보니 신한은행과 뱅크 샐러드에서 관련 상품 출시일 후 각각 사용자 수가 44만 명, 3.4만 명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알뜰 상품을 놓치지 않으려는 요노족들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3. 얇아진 지갑에도 오히려 지출이 증가한 앱은 바로 이것?

    욜로 소비 문화가 유행이었을 땐 자신만의 드림카 등 영혼까지 끌어 모아 무언가를 사는 영끌 문화라는 것이 유행했었는데요. 새로운 저소비 트렌드인 요노가 들어서고 나서 시장에서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카셰어링 플랫폼인 쏘카의 카드결제 금액을 살펴보니 역대 최고치인 332억 원을 기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12개월 기간의 구독 플랜 서비스를 도입한 6월 이후의 결제 금액 역시 상승세인 것을 보아 차량을 빌려타며 소비를 줄이고자 하는 추세가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요노에 대한 트렌드를 앱 데이터와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알아봤는데요.
    이 외에도 요노와 관련된 인사이트를 더 보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바로 가기를 통해 리포트 풀버전을 확인해 보세요!





    2024-10-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리서치애드] 2024년 8월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보고
    [리서치애드] 2024년 8월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보고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리서치애드'에서 배포한 2024년 8월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보고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4-10-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리서치애드] 2024년 8월 가사용전기전자 업종 트렌드 보고
    [리서치애드] 2024년 8월 가사용전기전자 업종 트렌드 보고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리서치애드'에서 배포한 2024년 8월 가사용전기전자 업종 트렌드 보고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4-10-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리서치애드] 2024년 8월 동영상 광고 현황
    [리서치애드] 2024년 8월 동영상 광고 현황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리서치애드'에서 배포한 2024년 8월 동영상 광고 현황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4-10-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리서치애드] 2024년 8월 모바일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
    [리서치애드] 2024년 8월 모바일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리서치애드'에서 배포한 2024년 8월 모바일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4-10-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아이지에이웍스] 업종별 카드결제 금액 증가 '1위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업종별 카드결제 금액 증가 '1위 기업'

    652369ef30442.png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올해는 어떤 업종, 어떤 기업이 성장하고 있을까요?
    업종별 카드결제 금액 증가 1위 기업을 살펴보면 각 산업의 성장과 트렌트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모바일인덱스의 소비 인덱스 카드결제 데이터를 통해 주요 업종의 트렌드와 기업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올리브영, 교보문고, 쏘카 등 더 많은 결제 데이터가 포함된 전체 리포트 확인하기 >>



    전체 리포트를 통해서는 올리브영, 교보문고, 쏘카 등
    더 다양한 업종과 기업의 결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전체 리포트 확인하기 >> 

    2024-09-30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리서치애드] 2024년 7월 모바일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
    [리서치애드] 2024년 7월 모바일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리서치애드'에서 배포한 2024년 7월 모바일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4-09-23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아이지에이웍스] 주춤하는 명품 플랫폼 사이 빠르게 성장하는 중고 명품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 주춤하는 명품 플랫폼 사이 빠르게 성장하는 중고 명품 플랫폼

    652369ef30442.png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be0958542d9d4.png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코로나 시기 소비 심리가 명품 시장으로 눈을 돌리면서 명품 플랫폼이 크게 성장했었습니다. 하지만 엔데믹 이후, 수년간 불경기가 계속되면서 명품 플랫폼의 카드 결제 금액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었는데요. 시장 자체가 위축되고 있는 것과 같았던 명품 업계에서도 빠르게 성장 중인 시장이 있었습니다. 바로 '중고 명품 시장'인데요. 명품 플랫폼의 위축과 중고 명품 플랫폼의 성장 모바일인덱스 소비인덱스로 살펴보았습니다.

    오케이몰, 발란, 트렌비 등으로 대표되는 명품 플랫폼은 2년간 카드결제 금액 총합이 59% 감소했는데요. 이에 반해, 중고 명품 플랫폼은 '구구스', '시크(CHIC)' 두가지 플랫폼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었습니다. 이 두 플랫폼의 카드 결제 금액은 2년간 약 124% 증가하면서 2배 이상의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시장의 흐름을 읽고, 경쟁 상황을 분석하기 위한 또 다른 데이터도 궁금하신가요?
    쿠팡,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GS25, CU의 카드 결제 금액 데이터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09-23 한국디지털광고협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