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83개의 자료가 있습니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1월 급상승 앱 순위 TOP50]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TV 애드 인덱스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 www.igaworks.com)의 TV 광고 분석 플랫폼
TV 애드 인덱스(tv.mobileindex.com/home) 가 제공하는 TV 광고 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이 외에도 연령별로는 어떤 모델의 노출이 많았는지, 브랜드별로는 어떤 모델이 출연 했는지 등 보다 상세한 내용은 본문 하단 'PDF 버전 리포트 보기' 링크를 통해 무료로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꼭 확인해보세요!
TV AD INDEX에서 제공하는 데이터가 궁금하다면? 무료로 제공하는 TV 광고 데이터도 확인해보세요 !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지난 1년 간 쿠팡이츠의 카드 결제 금액은 1월 2,700억 원에서 12월에는 5,878억 원으로 118% 증가했습니다. 앱 사용자 수 또한 1월 대비 12월 기준 74% 증가한 963만 명을 기록하며 배달의민족을 빠르게 뒤쫓고 있는 쿠팡이츠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배달/픽업 업종의 카드 결제 금액 점유율을 살펴보았을 때, 쿠팡이츠가 1년 사이에 16.9p%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랜 기간 동안 배달 시장을 독점하던 배달의민족과의 격차를 좁히며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습니다.
쿠팡이츠의 1월 객단가와 구매 빈도는 배달의민족과 유사한 수준이었으나, 12월에는 각각 12만 원과 5.1건으로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재구매율 또한 75%로 배달의민족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이 쿠팡이츠를 더 많이, 더 자주 이용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TV 애드 인덱스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 www.igaworks.com)의 TV 광고 분석 플랫폼
TV 애드 인덱스(tv.mobileindex.com/home) 가 제공하는 TV 광고 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TV AD INDEX에서 제공하는 데이터가 궁금하다면? 무료로 제공하는 TV 광고 데이터도 확인해보세요 !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작년 11월, 미국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가상화폐 거래소의 활발한 움직임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존 증권 투자자들이 증권을 떠나 가상화폐로 이동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모바일인덱스 INSIGHT 데이터를 통해, 증권에서 가상화폐로 옮긴 사용자들의 앱 이용 행태와 주요 트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증권/투자 업종(click)의 신규 설치 수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반면, 가상화폐 업종의 설치 건수는 미 대선이 진행된 11월부터 급격히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가상화폐 업종은 10월 39만 건에서 12월에는 약 185만 건으로 크게 증가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증권 시장을 떠나 가상화폐 앱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용자는 11월과 12월 동안 약 64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업비트와 빗썸을 선택했으며, 두 플랫폼 합산하여 약 70%의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업비트와 빗썸의 월간 사용자 수 역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업비트는 10월 대비 12월 46% 상승하며 12월 사용자 수 499만 명을 돌파하며 업계 1위의 위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빗썸의 경우 139%에 달하는 폭발적인 성장률을 보이며 12월 사용자 수 291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빗썸 역시 10월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업비트와 빗썸의 신규 설치 수를 살펴봤을 때, 특히 거시적 이슈가 발생했을 때와 신규 상장 시마다 눈에 띄는 신규 설치자 확보를 기록했습니다. 이를 보아 거시적 이슈와 신규 상장이 가상화폐 신규 사용자 유입의 중요한 요인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규 상장은 업계를 더욱 치열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12월 5일 신규 상장 시(SUNDOG), 업비트 단독 사용자가 빗썸 단독 사용자로 전환된 비율이 전일 대비 무려 341%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빗썸의 신규 상장이 업비트 사용자층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가상화폐 업종 내 사용자 증가세와 함께, 플랫폼의 현황을 살펴봤는데요! 과연 이러한 흐름이 2025년에 지속될지, 그리고 앞으로의 투자 시장의 변화는 어떻게 될지 주목됩니다.
이 외에 다른 앱과 업종에 대한 분석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2025-03-27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발표한 '2023년 디자인산업통계 요약보고서'를 첨부와 같이 공유드립니다.
2025-01-16
한국디지털광고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