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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의 자료가 있습니다.

  • [아이지에이웍스] 1월 모바일 앱 순위 리포트
    [아이지에이웍스] 1월 모바일 앱 순위 리포트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25년 1월에는 과연 어떤 모바일 앱들이 인기였을까요?
    모바일인덱스 INSIGHT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1. 25년 1월 월간 사용자 급상승 앱 TOP10


    급상승 1위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인 앱은 '국세청 홈택스'로, 지난 1월 연말정산 시즌이 시작되면서 사용자 수가 무려 290만 명 증가했습니다.
    이어서 2위는 76만 명 증가한 '스마트 위택스'입니다. 매년 1월은 자동차세 연납 신고 및 납부가 이루어지는 시기인 만큼, 관련 신청을 위한 사용자들이 몰리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3위는 '삼성닷컴'으로, 갤럭시 S25 시리즈의 사전 예약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사용자 수가 73만 명 증가했습니다. 4위는 자체 콘텐츠의 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Netflix'가 72만 명 증가하였으며, 5위는 사용자 수가 62만 명 증가한 '정부 24'가 차지했습니다.



    [1월 급상승 앱 순위 TOP50]




    2. 25년 1월 월간 앱 신규 설치 TOP10


     업종별 신규 설치 순위를 살펴보면 금융 업종의 'KB스타뱅킹'이 46만, 엔터테인먼트 업종의 'Netflix'가 70만, 쇼핑 업종에서는 'Temu'가 114만, 여행/교통 업종에서는 '트립닷컴'이 34만, 식음료 업종은 '쿠팡이츠'가 64만, 패션 업종은 '무신사'가 27만 건의 신규 설치를 기록하며 각 업종 1위를 차지했습니다.

    12월과 비교해봤을 때, 금융과 여행/교통 업종을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지난달과 유사한 순위 흐름을 보였습니다. 한편, 금융 업종에서는 '온누리상품권'이 새롭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이는 1월부터 진행된 온누리 상품권 설맞이 행사 기간의 영향으로 신규 설치 건수가 급증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여행/교통 업종에서는 '스마트패스'가 설 연휴를 맞아 공항을 찾은 여행객들이 몰리면서 신규 설치 건수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다음 달에는 어떤 새로운 앱이 등장하여 업종별 흐름에 변화를 줄지 더욱 궁금해집니다.




    더 많은 앱 순위와 데이터가 궁금하신가요?
    모바일인덱스 INSIGHT에서 무료로 데이터를 확인해 보세요!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리서치애드] 2024년 인터넷 노출형광고 결산보고
    [리서치애드] 2024년 인터넷 노출형광고 결산보고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리서치애드'에서 배포한 2024년 인터넷 노출형광고 결산보고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리서치애드] 2024년 12월 수입자동차 업종 트렌드 보고
    [리서치애드] 2024년 12월 수입자동차 업종 트렌드 보고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리서치애드'에서 배포한 2024년 12월 수입자동차 업종 트렌드 보고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리서치애드] 2024년 12월 동영상 광고 현황
    [리서치애드] 2024년 12월 동영상 광고 현황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리서치애드'에서 배포한 2024년 12월 동영상 광고 현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리서치애드] 2024년 12월 모바일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
    [리서치애드] 2024년 12월 모바일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리서치애드'에서 배포한 2024년 12월 모바일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아이지에이웍스] 2024년 TV 광고 시장 연간리포트 – 광고 모델별 노출 동향
    [아이지에이웍스] 2024년 TV 광고 시장 연간리포트 – 광고 모델별 노출 동향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TV 애드 인덱스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 www.igaworks.com)의 TV 광고 분석 플랫폼

    TV 애드 인덱스(tv.mobileindex.com/home) 가 제공하는 TV 광고 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TV AD INDEX 입니다.

    약 950만대 셋톱박스 TV 광고 노출 데이터와 4,300만 모바일 데이터 기반으로 작성된 "2024년도 TV 광고 시장 총 결산-광고 모델별 노출 동향" 콘텐츠를 공개합니다!

    2024년도에는 어떤 모델의 광고 노출(Impression)이 가장 많았을까요? 또한 어떤 브랜드에 어떤 모델이 출연했을까요? TV AD INDEX 데이터로 분석한 2024년도 TV 광고 모델 동향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전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PDF 버전 리포트는 본문 하단 링크를 통해 무료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ummary]
    -2024년 TV광고 노출 TOP30 모델
    -2024년 TV광고 월별 베스트 모델
    -2024년 TV광고 업종별 노출 점유율 및 주요 출연 모델
    -2024년 TV광고 직업별 노출 TOP10 모델



    1. 2024년 TV광고 노출 TOP30 모델

    2024년 연간 TV 광고 노출수(Impression) 1위는 69.6억의 노출을 기록한 손석구 입니다.
    손석구는 아로나민골드(33.4억)와 켈리(28억) 광고에서 많은 노출을 확보했습니다.
    이어서 2위는 66.4억의 노출을 기록한 고윤정 입니다. 고윤정은 푸라닭치킨(32.3억)과 NH농협은행올원뱅크(12.3억) 등 다양한 광고에 출연했습니다. 3위는 남궁민(64.9억), 4위는 마동석(64.4억), 5위는 차은우



    2. 2024년 TV광고 월별 베스트 모델

    TV광고 모델의 노출수(Impression)와 출연 브랜드수 기준으로 월별 베스트 모델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를 통해 월별로 어떠한 모델이 인기가 많은지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특히 차은우는 LG유플러스, 노스페이스, 리콜라캔디 등 7개 이상의 광고에 출연하여 10월 ~ 11월에 노출수, 브랜드수 동시 1위를 차지했습니다. 




    3. 2024년 TV광고 업종별 노출 점유율 및 주요 출연 모델

    2024년 연간 TV 광고 노출수(Impression) 기준으로 업종별 노출 점유율 및 주요 출연 모델을 살펴보겠습니다.
    15개의 업종 중 광고 노출 점유율이 높았던 상위 3개 업종은 '건강/의료(24%) > 식음료(19%) > 가정/생활(15%)' 순이었는데요.

    위 상위 3개 업종의 주요 출연 모델을 살펴보면,
    '건강/의료'에서는 김성주(판시딜), 김지호(이가탄), '식음료'에서는 고윤정(푸라닭), 손석구(켈리), '가정/생활'에서는 BTS(코웨이 가전제품), 박보검(에이스침대) 모델들이 주요 모델로 출연했습니다.


    4. 2024년 TV광고 직업별 노출 TOP10 모델

    모델들의 직업별 광고 노출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직업은 배우, 가수, 방송인 및 운동선수로 구분했구요. 먼저 배우 중에서는 손석구, 고윤정, 남궁민 순으로 노출이 많았습니다.
    가수 중에서는 뉴진스, BTS, 방송인 및 운동선수 중에서는 김성주, 유재석의 노출이 많았습니다. 



    이 외에도 연령별로는 어떤 모델의 노출이 많았는지, 브랜드별로는 어떤 모델이 출연 했는지 등 보다 상세한 내용은 본문 하단 'PDF 버전 리포트 보기' 링크를 통해 무료로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꼭 확인해보세요!



    TV AD INDEX에서 제공하는 데이터가 궁금하다면? 무료로 제공하는 TV 광고 데이터도 확인해보세요 !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아이지에이웍스] 쿠팡이츠가 바꿔 놓은 배달 시장의 판도
    [아이지에이웍스] 쿠팡이츠가 바꿔 놓은 배달 시장의 판도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최근 쿠팡이츠가 사용자 수 1,000만 달성을 앞두고 배달의민족과의 경쟁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치열한 시장 속에서 쿠팡이츠는 과연 배달 시장의 판도를 어떻게 바꿔 놓았을까요?

    모바일인덱스 INSIGHT 데이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지난 1년 간 쿠팡이츠의 카드 결제 금액은 1월 2,700억 원에서 12월에는 5,878억 원으로 118% 증가했습니다. 앱 사용자 수 또한 1월 대비 12월 기준 74% 증가한 963만 명을 기록하며 배달의민족을 빠르게 뒤쫓고 있는 쿠팡이츠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배달/픽업 업종의 카드 결제 금액 점유율을 살펴보았을 때, 쿠팡이츠가 1년 사이에 16.9p%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랜 기간 동안 배달 시장을 독점하던 배달의민족과의 격차를 좁히며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습니다.





    쿠팡이츠의 1월 객단가와 구매 빈도는 배달의민족과 유사한 수준이었으나, 12월에는 각각 12만 원과 5.1건으로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재구매율 또한 75%로 배달의민족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이 쿠팡이츠를 더 많이, 더 자주 이용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이 외에도 쿠팡이츠 사장님과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앱의 사용자 수 및 사용 시간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의 경우 사용 시간이 1월 대비 12월 기준 57% 상승하며 소비자 뿐만 아니라 자영업자와 라이더들 사이에서도 쿠팡이츠의 입지가 확대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배달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킨 쿠팡이츠에 대해 모바일인덱스의 앱 데이터와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앱과 더 다양한 업종에 대한 분석이 궁금하시다면, 모바일인덱스 INSIGHT에서 확인해 보세요!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아이지에이웍스] 2024년 TV 광고 시장 연간리포트-업종별 광고성과
    [아이지에이웍스] 2024년 TV 광고 시장 연간리포트-업종별 광고성과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TV 애드 인덱스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 www.igaworks.com)의 TV 광고 분석 플랫폼

    TV 애드 인덱스(tv.mobileindex.com/home) 가 제공하는 TV 광고 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아이지에이웍스 TV AD INDEX 입니다.
    약 950만대 셋톱박스 TV 광고 노출 데이터와 4,300만 모바일 데이터 기반으로 작성된 "2024년도 TV 광고 시장 총 결산-업종별 광고 성과" 콘텐츠를 공개합니다!

    2024년도 TV 광고를 집행한 15개 업종 중 어떤 업종의 광고 노출(Impression)이 가장 많았을까요? 또한 각 업종별로 브랜드의 광고 노출 성과가 우수했을까요? TV AD INDEX 데이터로 분석한 2024년도 TV 광고 성과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전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PDF 버전 리포트는 본문 하단 링크를 통해 무료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ummary]
    -2024년 업종별 TV 광고 노출 점유율(SOV)
    -2024년 각 업종별 TV 광고 노출 세부 분석
    -2024년 TV 광고 노출 TOP 100 브랜드



    1. 2024년 업종별 TV 광고 노출 점유율(Share Of Voice)

    2024년 연간 TV 광고 노출수(Impression) 기준으로 업종별 광고 노출 점유율(SOV)을 살펴보겠습니다.
    15개의 업종 중 광고 노출 점유율이 높았던 상위 3개 업종은 '건강/의료(24%) > 식음료(19%) > 가정/생활(15%)' 순이었는데요.
    위의 상위 3개 업종 광고 노출수 합은 약 3,251억으로, 2024년도 전체 TV 광고 노출수(5,559억) 중 50%이상을 점유했습니다.  





    2. 2024년 각 업종별 TV 광고 노출 세부 분석

    2024년도 각 업종별로 어떠한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많이 노출되었을까요?
    TV 광고 시장을 이끌었던 주요 10개 업종의 세부 업종 별 노출 점유율과, 노출 TOP5 브랜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식음료 업종에서는, 외식브랜드 업종의 노출 점유율이 가장 높았는데요. 그 중 푸라닭치킨은 2024년 CF퀸 고윤정을 전속 모델로 발탁하고 고급스러운 치킨 이미지를 강조하는 광고 소재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시키며, 식음료 업종에서 압도적인 노출 1위 브랜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주류 업종의 경쟁도 치열했는데요. 켈리는 경쟁사 카스 대비 1억 이상의 노출(Impression)을 더 확보하며, 주류 업종 중 소비자에게 가장 많이 노출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가정/생활 업종에서는, 가전제품 업종의 점유율이 35%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가전제품 업종 중 노출 1위 브랜드인 아이콘얼음정수기는 글로벌 아이돌인 BTS가 출연한 광고 소재를 여름 시즌에 집중 노출하여, 소비자에게 강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또한 가구/인테리어 업종 중 에이스침대는 가정/생활 업종 전체 브랜드 중 광고 노출 1위 브랜드를 달성하며, 독점적인 인지도를 유지했습니다.



    자동차 업종에서 캐스퍼 일렉트릭, 그랑콜레오스 E테크, 기아 EV3등 전기차 브랜드의 광고 노출(Impression)을 기록했습니다. 이를 통해 2024년도 자동차 광고주의 주력 제품이 친환경 전기차였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동차 브랜드 업종 다음으로 타이어 브랜드 업종이 높은 광고 노출량을 기록했는데요. 특히 타이어뱅크는 2024년 1~12월 매월 꾸준히 광고를 집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했고, 타이어 브랜드 중 노출(Impression)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외에도 2024년 TV 광고 노출 점유율 1위 업종이었던 건강/의료 업종 등 주요 10개 업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문 하단 'PDF 버전 리포트 보기' 링크를 통해 무료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PDF 버전 리포트에는 2024년도 TV 광고를 집행한 모든 브랜드 기준의 [2024년 TV 광고 노출 TOP 100 브랜드]순위도 포함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고 꼭 확인해 보세요! 



    TV AD INDEX에서 제공하는 데이터가 궁금하다면? 무료로 제공하는 TV 광고 데이터도 확인해보세요 ! 



    2025-03-28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아이지에이웍스] 가상화폐 트랜드 보고
    [아이지에이웍스] 가상화폐 트랜드 보고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작년 11월, 미국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가상화폐 거래소의 활발한 움직임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존 증권 투자자들이 증권을 떠나 가상화폐로 이동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모바일인덱스 INSIGHT 데이터를 통해, 증권에서 가상화폐로 옮긴 사용자들의 앱 이용 행태와 주요 트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증권/투자 업종(click)의 신규 설치 수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반면, 가상화폐 업종의 설치 건수는 미 대선이 진행된 11월부터 급격히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가상화폐 업종은 10월 39만 건에서 12월에는 약 185만 건으로 크게 증가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증권 시장을 떠나 가상화폐 앱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용자는 11월과 12월 동안 약 64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업비트와 빗썸을 선택했으며, 두 플랫폼 합산하여 약 70%의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업비트와 빗썸의 월간 사용자 수 역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업비트는 10월 대비 12월 46% 상승하며 12월 사용자 수 499만 명을 돌파하며 업계 1위의 위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빗썸의 경우 139%에 달하는 폭발적인 성장률을 보이며 12월 사용자 수 291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빗썸 역시 10월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업비트와 빗썸의 신규 설치 수를 살펴봤을 때, 특히 거시적 이슈가 발생했을 때와 신규 상장 시마다 눈에 띄는 신규 설치자 확보를 기록했습니다. 이를 보아 거시적 이슈와 신규 상장이 가상화폐 신규 사용자 유입의 중요한 요인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규 상장은 업계를 더욱 치열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12월 5일 신규 상장 시(SUNDOG), 업비트 단독 사용자가 빗썸 단독 사용자로 전환된 비율이 전일 대비 무려 341%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빗썸의 신규 상장이 업비트 사용자층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가상화폐 업종 내 사용자 증가세와 함께, 플랫폼의 현황을 살펴봤는데요! 과연 이러한 흐름이 2025년에 지속될지, 그리고 앞으로의 투자 시장의 변화는 어떻게 될지 주목됩니다.

    이 외에 다른 앱과 업종에 대한 분석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2025-03-27 한국디지털광고협회

  • [한국디자인진흥원] 2023년 디자인산업통계 요약보고서
    [한국디자인진흥원] 2023년 디자인산업통계 요약보고서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발표한 '2023년 디자인산업통계 요약보고서'를 첨부와 같이 공유드립니다.

    2025-01-16 한국디지털광고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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