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비애드인덱스입니다.
가끔 근황 소식만으로도 화제를 모으는 배우 원빈.
그런 원빈이 최근 아정당 TV광고에 등장하며 다시 한 번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회사의 비전에 공감해 광고를 선택했다는 그가 함께한 아정당은 어떤 플랫폼일까요?
‘혜택을 아름답고 정당하게’라는 슬로건을 내건 생활 솔루션 플랫폼 ‘아정당’은 휴대폰, TV/인터넷, 가전 렌탈, 이사·청소 등 다양한 생활 필수 서비스를 요금제 비교부터 최적 혜택 제공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돕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정당은 이번 원빈과의 광고 캠페인이 앱 설치와 사용자 증가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을까요?
지금부터 TV AD INDEX의 TV 광고 노출 데이터와 모바일인덱스의 모바일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통해 광고 이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년 만의 TV광고 재개
2024년 4월 이후 1년간 TV광고를 집행하지 않던 아정당은
2025년 5월 28일, 원빈과 함께 대중 앞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광고 이후, 확연히 증가한 신규 유입
캠페인 기간(2025.05~07) 동안 아정당 앱 사용자를 분석한 결과,
광고 집행 전 3개월 대비 신규 설치자는 138%, 사용자 수는 83% 증가하며 뚜렷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캠페인 기간 (2025.05-07) 동안 전체 사용자 중 71%가 신규설치자로
광고가 신규 유입 확대에 크게 기여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가 반응했나?
신규 유입의 30%는 2030남성으로, 젊은 남성층의 반응이 두드러졌습니다.
또한 3040대가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구매력이 높은 핵심 소비층 확보가 확인되며 광고의 질적 성과가 입증되었습니다.
정확한 TV광고 효과를 판단하려면, 브랜드 노출 지표와 앱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이것이야말로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제대로 평가하고, 향후 전략을 설계하는 핵심 기준이 됩니다.
TV AD INDEX의 셋톱박스 기반 TV광고 데이터와 모바일인덱스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결합하면, 광고 노출부터 이후 행동까지 연결된 정밀한 성과 분석이 가능합니다.
지금 IGAWorks의 통합 데이터 솔루션으로
당신의 TV광고가 만들어낸 진짜 변화를 확인해보세요.
여러분의 TV 광고가 실제로 어떤 성과를 내고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지금 TV 광고시장의 트렌드까지 한눈에 파악하고 싶으신가요?
TV AD INDEX에서 객관적인 수치로 확인해보세요.
더 깊이 있는 인사이트가 필요하신가요?
실제 집행 성과부터 시장 분석까지,
'TV광고 노출'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최신 인사이트 리포트에서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