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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지에이웍스] 8월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불러온 공공배달앱 활성화 리포트" 상세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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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지에이웍스] 8월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불러온 공공배달앱 활성화 리포트

  • 작성자한국디지털광고협회
  • 작성일2025-09-12
  • 조회수4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원사인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배포한 자료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클라우드 리포트는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의 모바일 마켓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인덱스Insight) (www.mobileindex.com)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시장 분석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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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바일인덱스입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지난 7월 21일부터 지급되기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았습니다. 단순한 소비 촉진을 넘어 공공배달앱 이용 패턴에도 주목할 만한 변화를 가져왔는데요. 이번 리포트에서는 모바일인덱스 INSIGHT 데이터를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공공배달앱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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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전 주 (7월 14일~7월 20일)와 지급 2주차 (7월 28일~8월 3일)의 주요 공공배달앱 주간 사용자를 비교해본 결과, 각 앱에서 유의미한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각각 땡겨요 (링크 click!)는 101만 명에서 149만 명으로 총 47% 증가하였으며, 먹깨비는 25만 명에서 30만 명으로 총 23%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배달특급은 17만 명에서 27만 명으로 총 59% 향상하는 높은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정책이 결합된다면, 공공배달앱 시장은 더욱 폭넓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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